Artist Rorang Story

영어공부 (100일 도전)

매일 영어 공부하기 DAY-3

Rorang2 2024. 4. 20. 18:56

스픽

 

유튜브에도 영어 관련 콘텐츠가 엄청 많지만, 전에 스픽을 무료체험으로 사용했을 때,

진짜 간만에 잘 만든 유료형 영어공부 어플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결제하고 쓰고 싶은 생각이 절실.

버뜨, 굳이 결제까지 하면서 영어 공부할 만큼 플랫폼이 없는 것도 아니고 해서,

무료 버전까지만 딱 공부해 봄.

가끔 잘 생각이 나지 않을 땐 다시 복습해 본다.

 

-친구랑 식사를 하러 레스토랑을 갔을 때 여러 가지 경우

  • 내가 낼게 It's on me

on + 지불하는 사람

디저트는 내가 낼게 Dessert is on me

점심은 내가 낼게 Lunch is on me

저녁은 내가 낼게 Dinner is on me

커피는 내가 낼게(쏠게) Coffee is on me

버블티는 내가 낼게 Boba is on me ( 버블티는 영어로 보바이다 ㅋㅋㅋ)

아이스크림은 내가 낼게 Ice cream is on me

  • 점심은 소영이가 낸데 Lunch is on Soyoung

Dinner is on Alex

  • 그건 서비스예요 It's on the house

-음료는 서비스예요 The drinks are on the house

-탄산음료는 서비스예요 The sodas are on thr house.

-샐러드는 서비스예요 The salad is on the house.

-디저트는 서비스예요 The dessert is on the house.

다음엔 내가 쏠게 Next time, it's on me (next time, Lunch is on me)

우리가 낼게 It's on us

 

  • 진짜 맛있게 먹었어 That was such a great meal.
  • 그러면 디저트 먹으러 가자! 디저트는 내가 쏠게! Let's go for dessert then! Dessert is on me!
  • 소영이가 또 지각이네. Soyoung's going to be late again.
  • 콜라 두 잔이랑 감자튀김 주시겠어요? Can we get two cokes and one fries, please?
  • 저기요, 디저트는 주문 안 한 것 같은데요? Excuse me, I don't think I ordered dessert.
  • 와우! 감사해요! oh wow, how nice of you!
  • 맙소사, 지갑을 깜빡했어! Oh my god, I forgot my wallet.

다음번엔 내가 살게, I'll get you next time.

 

갠 맨날 늦네. He's late as always. ( as always 늘 그렇듯이..)

 

재밌는 표현들이 많다.

앞의 단어가 단수인지 복수인지에 따라서 is 와 are만 헷갈리지 않는다면 괜챤겠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