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st Rorang Story

영어공부 (100일 도전)

영어공부 하루 30분 챌린지 1일차

Rorang2 2024. 4. 18. 11:33

 

매일매일 공부를 한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닌 것 같다.

주말을 제외하고 100일 동안 하루 30분씩 영어공부 챌린지를 시작하기로 했다.

요즘 많이 나태해진 나에게 스스로 부여한 의무.

 

매일매일 영어로 친구들과 전화도 하고 메신저를 주고받거나 인스타그램 채팅으로 얘기하지만,

그때마다 항상 새로운 단어를 보게 되고, 아는 단어도 생각이 안 나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럼으로 아는 것도 한 번 더 또 한 번 더 공부하고 되새기지 않으면 금방 잊어버리게 된다.

요즘 기억력이 가물가물...

 

아무튼 오늘은 신체 부위 명칭, 그리고 얘기할 때 자주 사용하는 단어를 한 번 더 공부하면서 정리하기로 했다.

 

FACE, BODY

 

이마 forehead, brow

턱  chin

팜목  wrist

발목  ankle

종아리  calf (복수 calves)

발  foot (복수 feet)

발가락  toe (복수 toes)

 

 

별거 아닌데 신체 부위에 대해 얘기를 잘 안 하다 보니 종종 까먹는 단어들이다.

다시 한번 기억해 보자.

 

외국 친구들과 대화 시 자주 쓰는 말

 

인종차별 racism

- a racist (인종차별주의자 = a racial distinction)

 

두껍다  thick, heavy

가볍다  light

얇다  thin

짜증나다 annoyed, irritated

속상하다 distressed, upset, annoyed

 

입맛  appetite

압축하다  compress ( 압축 compression)

등록하다  register

당혹스럽다, 오글거리다  cringe

참조 reference (referencing)

비교하다  compare (비교함 comparison)

- by comparison 그에비해, there's no comparison 비교가 안된다.

 

분석하다 analyze ( 분석 analysis, 분석적인 analytic)

 

platform 플랫폼 (flat 과 plat을 맨날 헷갈림) ㅋㅋㅋ

flat 은 보통 친구들이 집을 구하거나 방을 구할 때 종종 쓴다.

I found some flat 이렇게 말이다.

spotify 나 youtube , melon, gennie 등의 음악 등등 각 분야의 플랫폼을 말할 땐 platform

정말 이건 나 스스로 기억하기 위해 작성합니다. ㅋㅋㅋㅋ

 

 

 

위에 단어들로 친구들에게 잘 쓰는 말을 생각해 본다면,

 

  •  나 오늘 팔목이 너무 아파. my wrist hurt so mush today.
  • 그는 인종차별하는 것 같아. I think he's racist.
  •  너 오늘 짜증나보여. you look annoyed today
  •  짜증나! It's annoying!! (내가 잘쓰는 말입니다. ㅋㅋㅋ)

 

주로 내가 많이 쓰는 말들입니다. ㅎㅎ

헷갈릴 땐 구글번역기!!!

 

 

오늘은 여기까지.